일상생활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navi999 2021. 2. 16. 06: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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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국세 완납증명서는 국세 납부증명서라고도 합니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정부지원사업을 받거나 해외이주를 희망할때 필요한 서류입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거래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서 정부관련 민원서류는

홈택스를 많이들 이용하고 계신데요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있다면 5분정도면

서류발급이 끝납니다 프린터기가 연결이 되어 있어야합니다.

 

공인인증서등록을 한번 해두면 각종서류를 발급받을때 관공서 구청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지않더라도 처리할 수 있어서 여러가지로 편리합니다.

 

홈택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먼저 홈택스에 접속을 합니다.

 

민원증명을 선택하시고 국세 지방세 납부증명서를 클릭하시고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5번째에 납세증명서부분이 있습니다.

 

납세증명서는 발급일 현재 체납액이 없음을 나타내는 증서입니다.
납세증명서의 기본 유효기간은 30일입니다.

홈택스에서 체납세금을 납부할 경우 납세증명서 발급에 3-4일소요되므로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시어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홈택스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정부24 홈페이지로 가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기위해서는 공동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순차적으로 진행을 하시고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공인인증서로 확인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정부지원금을 신청하려고 할때도 구비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홈택스 민원24를 활용하여 시간도 절약하고 집에서 사무실에서 편하게 온라인 민원서류발급을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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