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상품등록전 필수세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셀러센터(KRSC)로 로그인을 해보겠습니다
ID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보안인증메시지가 본인의 핸드폰으로 가게됍니다
확인번호 6자리를 입력해줍니다
한국셀러센터
http://www.seller.shopee.kr
필수세팅및 가격계산 로직
미리 세팅을 해둔다면 상품등록을 할때 계산없이 해당값을
각 마켓별로 적용을 할수 있을겁니다
1. 기본통화설정
로그인을 하게 돼면 먼저 통화설정을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krw 원화로 할것인지
usd 달러로 할 것인지
그러면 원화를 설정할것을 권장합니다
한번 설정을 하게 돼면 절대로 변경이 불가합니다
연동된 각마켓별 통화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merchant setting/ market exchange rate setting
추후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원화1원에 대한 각나라별 달러가격을 적용합니다
서울외국환중개소 2024.01 월평균가격을 참조합니다
http://www.smbs.biz/ExRate/TodayExRate.jsp
서울외국환중개(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www.smbs.biz
Foreign Exchange Rate
2. 마켓별마진및 유료서비스 설정
상품등록시 마진설정이라고 보시면됍니다
동남아 마켓인 경우에는 상품등록을 한 이후에 할인이 필수입니다
동남아사람들은 같은 가격이라도 할인율이 20%정도 적용된것을 선호합니다
할인을 위한 마진설정이라고 보면 됍니다
예를 들어서 만원짜리 립스틱이 있다고 가정을 한다면
디스카운트 20%
샵바우처 10%를 설정한다면 미리 그 가격상승분에 해당하는 값을
미리 130%로 설정해둔다고 보시면 됍니다
설정값은 120%-150%까지 적절히 설정하면 좋으거 같습니다
글로벌 SKU 상품가격은 어떻게 정해질까요
Commission fee rate 각마켓수수료
Market Price Adjustment Rate 마켓조정율
sevice rate fee 유료서비스 수수료
merchant setting/price calculation formula setting에서 입력하면 됍니다
4. 글로벌 상품 동기화
쇼피에서 처음에 싱가포르마켓 연동이 된후에 추가로 7개 마켓의 확장연동을 합니다
글로벌 SKU 샵에 상품등록하기전 상품등록
샵 SKU 각마켓 고객에게 보여지는 상품등록
마켓별로 자동동기화
글로벌 SKU 상품등록을 하게 돼면 상품이미지 가격 상세설명 집하지
발송일등을 수정시에 자동 동기화하겠다고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마켓에 따라 일괄적으로 해도 돼고 개별적으로 해도 됍니다
merchant setting/ product information syncronization setting
syncronization setting customer
기본세팅이 완료되었다면 이제 상품등록을 해보세요
리셀러는 상품등록 5개를 완료해야합니다
브랜드는 상품등록을 1개이상 해야합니다
쇼피 인큐베이션에서 2달동안 코칭을 해줍니다
상품등록을 하기전 쇼피의 해당국가 쇼핑몰에서 어떤 제품들이 팔리는지
먼저 살펴보세요 내가 판매를 하고자하는 제품이 가격경쟁력이 있는지도 살펴보세요
그리고 등록이후에 가격적인 부분을 제대로 체크하는 습관을 가져보세요
팔렸다고 좋아했다가 나중에 생각보다 적은 이익을 남겼을수도
역마진이 생길수도 있는 일인테니까요
쇼피 싱가포르
Shopee Singapore | Buy Everything On Shopee
Best online shopping deals for health & beauty, electronics, fashion and more! Exclusive New User Discounts | Brands at Lowest Prices | Cashback Deals
shopee.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