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정보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예외처리

navi999 2022. 7. 13. 07:42
반응형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예외처리

위탁판매를 하는 판매자라고 하면 판매이후의 반품 교환으로

인해서 처음에는 일처리에 있어서 많은 어려움을 겪을텐데요

출고지는 판매자의 주소지이나 반품지는 공급사의 주소지이기 때문입니다.

고객은 물건을 받고 난 이후에 여러가지이유로 반품 교환을 희망합니다

그런데 자동지시가 되어있는 경우에는 고객이 반품 교환버튼을 누르면

스마트스토어와 자동계약이 되어있는 우체국택배로 연동이 되어 수거되고

나의 주소지로 반품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자동수거 예외처리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스토어에 새공지사항을 등록을 하고 고객에게 자동수거가 되지않음을

안내해야합니다.

네이버고객센터에 1:1문의를

통해서 자동수거 예외처리 문의를 남겨서 자동수거지시가 되지않도록 조치를 해야합니다.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상품등록 공지사항등록에서

새상품공지사항등록버튼을 눌러서 해당내용을 기재해줍니다.

 

 

 

여기서 모든 상품에 공지사항 노출을 체크해주세요

모든 항목을 등록하고 저장을 하면 상품페이지상단에 공지사항이 노출이 됩니다.

 

 

상품마다 출고지/반품교환지가 달라서 자동수거접수가 불가능합니다 반품 교환등의 

모든 문의는 판매자 연락처로 연락주시거 톡톡으로 문의 바랍니다.

빠른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그럼 공지사항등록이 되었다면 이젠  네이버에 반품지시가 되지않도록 조치를 해야합니다.

고객센터 1:1문의에 자동수거 예외처리를 문의해줍니다.

 

 

스마트스토어센터 고객센터는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센터 페이지의 하단 오른쪽에 있습니다.

고객센터 1:1문의에 판매  반품

문의 내용 자동수거 예외처리

아이디 1234567@naver.com
담당자 홍길동
전화번호 010-1234-5678
자동수거 예외처리를 해주세요
저희회사는 상품마다 출고지/반품교환지가 달라서 자동수거접수가 불가능합니다 

공급사에서 반품처리를 해주고 있습니다.

 

 

 

문의를 남기면 고객센터에서 답변이 옵니다.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 등록 완료하였습니다.

자동수거지시 예외처리 이후 지연건 발생시 
판매관리 패널티 발생되며 그에 따른 이의제기는 불가합니다.

지연및 누락건 발생되지 않도록 빠른 처리 관리 바랍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인터넷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팡 판매정지 해제하기  (0) 2022.10.07
구글계정 만들기 여러개  (0) 2022.07.07
사장님 보험 가이드  (0) 2022.07.06
망고보드 상세페이지  (0) 2021.08.29
뱁믹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0) 2021.07.05